"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해외증시

경제 성장 우려로 흔들리는 월스트리트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6-05 10:17
조회
27
미국과 글로벌 시장은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로 불확실성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은 최근 국채 수익률, 달러화, 유가 모두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것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월요일 S&P 500 지수는 장중 급락에서 회복하며 상승 마감하여 시장의 '하락 시 매수' 심리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경제 지표는 미국 경제 전망에 대한 우려를 증폭시켰습니다. 시카고의 공장 지표와 4월 가계 지출 감소라는 우려스러운 데이터에 이어 5월 ISM의 미국 제조업 조사에서 예상보다 더 큰 폭으로 경기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미국 GDP 성장률에 대한 애틀랜타 연준의 "GDPNow" 추정치는 올해 최저치인 1.8%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제 지표에 따라 연준의 연내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현재 40bp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원유 시장도 영향을 받아 유가가 2월 6일 이후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하락하고 전년 대비 상승률이 3개월 만에 처음으로 2%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거의 3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고 장기 채권 보유에 대한 기간 프리미엄은 0 이하로 밀려났습니다. 달러화도 약세를 보이며 DXY 지수는 거의 두 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고, 유로화는 3월 중순 이후 최고치로 급등했으며 달러/엔 환율은 5월 16일 이후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정치적 사건도 통화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멕시코 페소는 선거 결과 이후 금요일부터 최대 5%까지 하락했으며, 인도 루피화는 선거 결과 BJP가 주도하는 연정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3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인도 증시는 선거 결과에 따라 8% 이상 하락하며 4년여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하는 등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앞으로 미국 시장은 화요일 후반에 예정된 4월 고용 및 공장 상품 주문 등 주요 데이터 발표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NYSE:HPE), 배스앤바디웍스(NYSE:BBWI) 등의 기업 실적 발표도 예정되어 있어 시장에 추가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