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해외증시

뉴욕증시, 사흘만에 사상 최고치 재경신..액분 첫날 엔비디아 0.8%↑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6-11 13:23
조회
21
◇ 뉴욕증시에서 S&P 500지수와 나스닥종합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다시 경신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0.18% 오른 3만8868.04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0.26% 오른 5360.79에,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0.35% 오른 1만7192.53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난 금요일 고용 보고서 여운이 장 초반 약세에 영향을 미쳤으나 뉴욕 연은에서 발표한 소비자 기대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기대인플레이션 이 지난 5월 재차 안정화되는 모습에 투자심리가 개선됐습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이번주 발표되는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날 인공지능(AI) 기술주 흐름을 주도하던 엔비디는 10대 1 액면 분할과 함께 0.7%대 상승했습니다. 메타는 2% 가까이 올랐고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도 소폭 상승했습니다.

반면 애플은 이날부터 일주일 간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인 `세계개발자회의(WWDC)24`를 개최했지만 첫날 자체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처음으로 공개했음에도 주가는 1% 넘게 하락했습니다.

테슬라는 노르웨이 국부펀드를 운용하는 노르웨이 은행 투자관리(NBIM)는 지난 8일 성명을 통해 오는 13일 열리는 테슬라 (NASDAQ:TSLA) 주주총회의 안건인 CEO 보상안에 반대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히자 주가가 2% 넘게 주저앉았습니다.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인 AMD (NASDAQ:AMD)는 모건스탠리의 투자의견 하향 소식에 4% 넘게 급락했습니다.

◇ 유럽증시는 의회 선거가 진행된 가운데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지수는 전날보다 0.34% 밀린 1만8494.89, 영국 런던 증시의 FTSE100지수는 0.2% 내린 8228.48로 각각 장을 마쳤습니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40지수는 1.35% 하락한 7893.98로 약 3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6~9일 치러진 유럽의회 선거에서 극우 정당들이 약진한 가운데, 프랑스에서 극우 정당 국민연합(RN)에 참패한 중도 성향 르네상스당의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의회 해산과 조기 총선을 전격 발표하며 시장을 불안에 빠뜨렸다는 진단입니다.

정국 불안 우려에 프랑스 국채 금리가 급등했고, 이에 프랑스 국채를 대거 보유한 BNP 파리바 등 프랑스 은행들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프랑스 집권당의 참패와 의회 해산 소식에 프랑스 국채 10년물 금리는 장중 6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국채 금리 급등(국채 가격은 하락)에 국채를 많이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소시에테 제네럴, BNP파리바 등 프랑스 은행들의 주가는 각각 7%와 4% 하락하며 지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

◇ 아시아증시도 확인하겠습니다. 중화권 증시가 단오절로 휴장한 가운데 일본 증시는 엔화 약세에 따른 수출주 강세로 상승했습니다.

일본 닛케이225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92% 상승한 3만9038.16에 마감했습니다. 닛케이 지수가 3만9000선으로 마감한 것은 지난달 23일 이후 처음입니다.

도요타와 화낙 등 수출주가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일본은행이 13~14일 열리는 금융정책결정 회의에서 정책금리를 동결하면서도 국채 매입 축소를 구체적으로 검토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본 국채금리가 상승했습니다. 이에 미쓰비시UFJ파이낸셜, 미쓰이스미토모파이낸셜 등 은행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 오늘의 주요 일정 보겠습니다. 한중엔시에스와 씨어스테크놀로지의 공모청약일입니다.

세계은행(WB)이 세계경제전망을 발표합니다.

올해 10차 금통위 의사록이 공개됩니다.

◇ 오늘의 전망과 투자전략도 확인하시죠. 새벽 뉴욕증시는 사상 최고치를 재차 경신했습니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국내 증시에 대해 "반발 매수 유입과 일부 테마 중심의 순환매가 전망된다"고 짚었습니다.

강진혁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6월 FOMC에서 점도표가 발표될 예정인데, 오히려 선제적으로 금리 경계가 나타나며 예방접종의 역할을 했다"고 판단했습니다.

김지원 KB증권 연구원은 "금융당국이 공매도 중앙점검 시스템 (NSDS)을 내년 3월까지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며 "공매도 재개 시점이나 조건 등에 대해서 따로 밝히지 않았으나 전산 시스템이 완비되는 내년 3월 이후 재개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번 주 빅 이벤트인 금통위 의사록(11일), FOMC (12~13일), BOJ(14일)와 미국과 중국 물가가 발표로 지속적인 변동성 확대 장세를 전망하며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조언입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