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해외증시

미국 재고 감소에 따른 유가 상승세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5-16 10:50
조회
35
오늘 유가는 미국 달러 약세와 미국 원유 및 휘발유 재고 감소를 나타내는 최근 데이터에 따른 수요 증가를 예상하는 시장의 기대감으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브렌트유 선물은 0.5% 상승하여 배럴당 82.77달러를 기록했고,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선물도 0.5% 상승한 배럴당 78.4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석유협회 수치를 인용한 시장 소식통의 정보에 따르면 5월 10일 화요일로 끝나는 한 주 동안 미국 원유 재고는 3,104만 배럴 감소했습니다. 휘발유 재고는 126만 9,000배럴 감소한 반면, 증류유 재고는 67만 3,000배럴 증가했습니다.

시장은 또한 오늘 오후에 발표될 미국 정부의 재고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원유 재고 감소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다가오는 북반구의 여름철 운전 성수기에 증가하는 연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정유소가 가동을 늘리면서 발생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국제에너지기구(IEA)는 2024년 석유 수요 증가 전망을 하루 14만 배럴(bpd) 하향 조정한 110만 bpd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수정은 주로 OECD 선진국들의 수요가 예상보다 약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맥쿼리 글로벌 석유 및 가스 전략가는 유가가 "2분기까지 80~90달러 사이에서 박스권을 형성할 것"이라며 유가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또한 2분기 이후에는 비OPEC 공급 증가, OPEC+ 예비 생산능력 감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수요 둔화 등의 요인으로 인해 시장이 약세로 전환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오늘 발표되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데이터는 경제와 연료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연말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결정에 대한 보다 명확한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달러화 약세와 캐나다 석유 공급에 대한 우려와 같은 외부 요인도 유가를 지지했습니다. 하루 330만 배럴로 캐나다 원유 생산량의 3분의 2를 담당하는 캐나다 오일샌드 산업의 핵심 지역인 포트 맥머레이 인근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