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해외증시

미국의 전략 비축유 계획에 유가 반등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5-02 10:36
조회
87
미국이 전략비축유(SPR) 보충을 위해 원유 구매를 시작할 것이라는 추측이 커지면서 유가가 오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수요일 유가가 7주 만에 최저치로 하락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유가 하락은 이스라엘-가자지구 휴전 기대감,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불확실성, 원유 재고 확대 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7월 인도분 브렌트유 선물은 21센트(0.3%) 소폭 상승한 배럴당 83.6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6월 인도분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사흘 연속 하락한 후 22센트(0.3%) 상승한 배럴당 79.2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유가 상승은 미국이 전략 비축유를 늘리기 위해 행동에 나설 수 있다는 시장의 추측, 특히 WTI가 배럴당 79달러 아래로 떨어질 경우 유가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 정보는 닛산 증권의 자회사인 NS 트레이딩의 히로유키 키쿠카와 사장이 공유했습니다.

2022년 미국은 비상 석유 비축유를 역사적인 수준으로 매각했으며, 현재 배럴당 79달러 이하에서 석유를 재매입하여 SPR을 재충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가자지구 분쟁의 휴전 가능성 또한 다가오는 미국의 드라이빙 시즌이 석유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의 초점을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집트의 주도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가자지구 남부 도시 라파에서 계획된 공세를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이러한 입장은 미국의 반대와 비극의 가능성에 대한 유엔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유지되고 있습니다.

석유 시장의 복잡한 상황에 더해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은 원유 재고가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4월 26일로 끝나는 주 현재, 비축량은 730만 배럴 증가한 4억 6,090만 배럴로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110만 배럴 감소와는 상반된 수치를 보였습니다. EIA는 이것이 6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의 원유 재고라고 강조했습니다.

다른 경제 뉴스에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수요일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향후 차입 비용을 낮출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연준은 최근 실망스러운 인플레이션 수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금리 인하가 지연되면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석유 수요가 감소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