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해외증시

연준 위원들, 올해 금리인하 지지하지만 인플레이션 둔화에 대한 확신 필요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4-04 16:18
조회
36
수요일(3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투표권을 가진 대부분 연준 위원들이 올해 어느 시점에서 금리 인하를 지지하지만,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한 하락 추세에 있다는 확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열린 질의응답 세션에 앞선 개회사에서 “경제가 우리가 예상하는 대로 발전한다면 대부분의 FOMC 위원들은 올해 어느 시점에서 정책 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 가능하게 하락하고 있다는 확신이 더 커질 때까지 정책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준은 미국 경제의 강세와 인플레이션의 진전 속에서 기다릴 여유가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미국 경제가 여전히 견고하고 인플레이션이 올해 들어 깜짝 상승세를 보이는 등 최근 데이터는 금리인하에 대한 전망을 흐리게 만들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금리인하 기대치를 낮춰야 했다.

그러나 파월 의장은 최근 데이터가 연준의 전망을 크게 바꾸지는 않았다며, “견조한 성장, 강하지만 재조정되는 노동시장, 때로는 울퉁불퉁한 경로를 따라 2%를 향해 하락하는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통화정책 결정에 대해, 금리를 너무 일찍 인하하면 인플레이션의 진전을 되돌릴 위험이 있지만 고금리를 더 오래 유지하면 “경제 활동과 고용을 과도하게 약화시킬 수 있다”는 이중 위험이 남아 있다고 계속 지적했다.

파월 의장의 발언 이후 국채금리는 하락했고, 이는 미국 달러 지수를 끌어내렸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