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해외증시

중국 성장 우려로 브렌트유 하락세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3-06 10:19
조회
32
화요일 유가는 중국의 경제 성장률 목표에 대한 우려와 미국 달러 약세의 영향을 가린 전반적인 위험 선호도 감소의 영향으로 이틀 연속 하락했습니다.

브렌트유 선물은 75센트(0.9%) 하락한 배럴당 82.05달러에, 미국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선물은 58센트(0.7%) 하락한 배럴당 78.16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세션 초반에는 두 벤치마크 모두 1달러 이상 하락했습니다.

중국이 2024년 경제성장률 목표를 5%로 발표하면서 작년의 목표와 비슷하고 애널리스트들의 예측과 일치하는 수치로 투자심리가 약화되었습니다. 그러나 흔들리는 중국 경제를 부양하기 위한 획기적인 부양책이 발표되지 않아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UBS의 애널리스트 지오바니 스타우노보는 성장률 목표 달성을 위한 경기 부양책이 명확하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금융시장 전반이 리스크오프 분위기를 보이면서 유가 하락 압력으로 작용했습니다. 한편, 6월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금값은 화요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월가는 대형주 폭락으로 인해 침체에 직면했습니다.

유가 하락은 미국 달러화 하락으로 어느 정도 완충되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다른 통화 보유자에게는 석유를 더 저렴하게 만들어 잠재적으로 수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미즈호 애널리스트 로버트 요거는 시장이 추가 방향성을 기다리고 있다며, 다가오는 저장고 보고서가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재고 보고서에 대한 기대치는 지난주 원유 재고가 약 210만 배럴 증가한 반면, 증류유와 휘발유 비축량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석유협회 산업 그룹은 화요일 늦게 재고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요일에는 미국 에너지정보청의 주간 업데이트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