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주요뉴스

금 ETF, 5월에 자금 유입 추세로 반전 – 뱅크오브아메리카

작성자
양 관석
작성일
2024-06-11 13:24
조회
20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들은 5월 동안 금 ETF에 자금이 크게 유입되어 지난 11개월 동안 지속되던 유출 추세가 반전되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미국 5월 고용보고서 이후 금 가격이 급락하면서 ETF 유입이 계속될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금협회(World Gold Council) 데이터에 따르면, 5월 금 ETF 보유량은 5억 2,900만 달러 규모(8.2톤)로 12개월 만에 처음으로 월간 순유입을 기록했다. 이러한 유입은 주로 유럽과 아시아 자금이 주도했으며, 유럽 자금 유입은 유럽중앙은행의 금리 인하 기대감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유입은 주로 중국 수요가 주도했다. 반면 북미 금 ETF 자금 유출은 매파적인 연준의 기대감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주 금 가격은 큰 변동성을 보였다. ADP 고용보고서를 통해 4월 미국 민간 고용건수가 18만 8천 건에서 5월 15만 2천 건으로 예상치인 17만 5천 명에 못 미쳐 예상보다 부진한 것으로 나타나자 금 가격은 온스당 2% 상승한 2,376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승세는 단기간에 그쳤다.

이후 중국 인민은행(PBoC)이 5월에 금 매입을 중단하면서 18개월간의 매입을 마무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금 가격은 타격을 입었다. 중국 중앙은행의 금 매입은 최근 금 랠리의 주요 동인으로 여겨져 왔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은 금에 상당한 압박을 주었다.

지난 금요일에는 미국의 실질 금리가 이례적인 비농업 고용건수 발표로 급등하면서 높은 연방기금금리가 지속될 것임을 시사했다. 그 결과 금은 온스당 2,294달러로 1.4% 하락하며 한 주를 마감했다.

2024년을 내다보면서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들은 북미 귀금속 중 최고 추천 종목으로 아그니코 이글 마인즈(NYSE:AEM)와 팬 아메리칸 실버(NYSE:PAAS)를 선정했으며, 두 종목 모두 금 가격과 S&P/TSX 글로벌 금 지수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4년 귀금속 상위 종목으로 이 두 종목을 계속 추천하고 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