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성공투자를 위한 안전한 해외선물정보"

해선투데이

주요뉴스

지정학적 긴장과 금리 인하 전망에 유가 상승세

작성자
강 태현
작성일
2024-02-21 14:37
조회
66
지정학적 긴장과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의 변화로 수요일 아시아 장 초반 유가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브렌트유 선물은 12센트 상승하여 배럴당 82.46달러를 기록했고,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선물은 9센트 상승한 77.13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소폭 상승은 화요일에 브렌트유와 WTI 계약이 각각 1.5%와 1.4% 하락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현재 석유 시장은 주요 산유국의 잠재적 감산과 홍해 해상 운송로 중단의 영향과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즉각적인 금리 인하 가능성 감소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화요일, 미국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즉각적인 인도주의적 휴전을 촉구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 초안에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미국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인질 석방과 휴전을 연계하는 결의안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예멘의 이란과 연계된 후티 반군이 팔레스타인을 지원하기 위해 공격을 시작하면서 홍해의 안보 상황은 긴장되고 있습니다. 금요일부터 드론과 미사일 공격으로 홍해와 밥 알 만다브 해협에서 최소 4척의 선박이 표적이 되어 이 중요한 수로를 통과하는 화물 운송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생산 측면에서 러시아는 석유수출국기구 및 그 동맹국(OPEC+)과의 합의에 따라 하루 50만 배럴을 감산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으로 인한 피해로 정유 생산량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화요일에 2월에 OPEC+ 할당량을 채우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의 보고에 따르면 러시아의 정유 처리량은 연초 이후 7% 감소했습니다.

석유 수요 전망은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따라 경제학자들은 전망치를 조정하여 금리 인하가 빠르면 6월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예비 조사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의 원유 재고는 증가한 반면, 증류유와 휘발유 재고는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석가들은 2월 16일로 끝나는 주에 원유 재고가 평균 약 430만 배럴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5Sq8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