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계좌정보

[해외선물미니계좌] 선물옵션거래,선물옵션 잘알아보고 거래하기!

해외선물미니계좌 선물옵션거래 선물옵션 잘알아보고 거래하기! 미니업체추천☞☞☞상담하러가기☜☜☜

반갑습니다 해선투데이입니다^^
코로나19로 시장이 급락해 이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매진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사회적으로 취업난,생활고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같은 시기에는 약간의 모험성을 띄더라도 수익률이 높은 선물옵션등 파생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선물옵션의 특징에 대해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옵션의 기본원리부터 알아볼까요
선물과 항상 같이 나오는 말. 바로 “옵션”이죠? 대표적인 파생상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옵션은
매매 자체가 복잡하기도 해서 일반 개인이 섣부르게 들어기가 어려운 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성인남성중 상당수는 주식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매매 전물가들은 선물옵션거래에 대해 알아야 주식으로 수익을 낼수 있다고 말합니다
왜냐면 주식과 달리 선물옵션은 하락세에도 수익을 낼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서는 옵션의 기본적인 개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옵션이란?
    일단 옵션의 정의를 살펴볼까요?

옵션은 미래의 어느 시점(만기시점)에 정해진 가격(행사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입니다.
사지않거나 팔지않을 권리도 있습니다.
사지 않으면 프리미엄 (계약금) 만 없어지는 것입니다

• 선물거래 : 미래의 어느 시점에 사고파는 “계약”을 거래
• 옵션거래 : 미래의 어느 시점에 사고파는 “권리”를 거래

✔상품의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 “살 수 있는 권리”를 사두면 되겠죠? 이때, 미래에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콜옵션(Call Option)이라고 합니다.

✔ 반대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현재 시점에 “팔 수 있는 권리”를 사두면 됩니다.
여기서 미래에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풋옵션(Put Option)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콜옵션과 풋옵션은 서로 다른 독립된 권리를 나타내는 별개의 계약이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콜 옵션 매수자의 거래 상대는 풋 옵션 매수자가 아닌 콜 옵션 매도자입니다.
• 콜 옵션 매수 ↔ 콜 옵션 매도 (풋 옵션 매수)
• 풋 옵션 매수 ↔ 풋 옵션 매도 (콜 옵션 매수)

각각의 거래에 대한 세부 내용은 뒤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그보다 먼저, 옵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내재가치, 시간가치 등에 대한 용어와 개념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옵션의 용어와 개념
    옵션 거래의 수익구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알고 있어야 할 옵션 용어가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리미엄
• 내재가치
• 시간가치
• 내가격/외가격/등가격

각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 >옵션 프리미엄
옵션 거래의 경우, 옵션을 매수하는 사람에게 “권리”를 보장하게 됩니다. 그러면 매도하는 사람은 권리를
양도하는 대신 뭔가 반대급부를 얻을 수 있어야겠죠? 그게 바로 프리미엄입니다.

즉, 옵션 프리미엄이란 옵션을 매수하는 사람이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취득하는 대가로 옵션의 매도자에게 지불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옵션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 옵션 매수자: 매도자에게 옵션 가격인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대신 기초자산을 살 수 있는 권리를 소유하게 됩니다.
• 옵션 매도자: 프리미엄을 받는 대신 매수자가 향후 권리행사를 할 경우, 그 기본자산을 약속된 가격에 팔아야 할 의무를 지게 됩니다.

프리미엄은 내재가치와 시간가치의 합으로 이루어집니다.
옵션가격(프리미엄) = 내재가치 + 시간가치

각각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죠!

나> 내재가치 (intrinsic value, 본질가치)
선물 거래에서 다루었던 “커피 “를 다시 한번 예로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현재 커피 선물 가격이 3000원이라고 가정합니다.

커피를 2,900원에 구입할 권리(콜옵션)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현재가가 3,000원이므로 순수한 가치로만 따진다면
이 콜 옵션의 가격은 100원이 적당할 것입니다.
반면, 커피를 3,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콜 옵션의 가치는 얼마일까요? 당연히 0원입니다.
3,000원짜리 커피를 사는데 3,100원에 구입할 권리를 행사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풋의 경우라면 반대겠죠. 3,100원짜리 풋 옵션은 커피를 3,100원에 팔 권리이므로 100원의 가치가 있습니다.
반면, 2,900원짜리 풋은 3,000원짜리 커피를 2,900원에 팔겠다는 것이므로 전혀 가치가 없겠죠?

이때 각 옵션의 가치를 “내재가치”라고 부릅니다. 즉, 내재가치는 옵션을 즉시 행사하여 실현할 수 있는 <이익>을 말합니다.
계약이 아닌 권리이기 때문에 불리한
경우라면 권리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옵션의 내재가치는 0 또는 0 이상의 값을 가지며 마이너스인 경우는 없습니다.

각 옵션은 내재가치의 유무에 따라서 내가격, 외가격, 등가격으로 나누어집니다.

  • 내가격, 외가격, 등가격
    옵션 매수자가 옵션을 즉시 행사한 경우 이익을 취할 수 있는 상태, 즉 내재가치가 0 이상인 경우를
    “옵션이 내가격(In The Money, ITM)에 있다”라고 부릅니다.
    내가격(ITM)
    (콜) 행사가 < 시장가 (풋) 행사가 > 시장가

반면 옵션 매수자가 옵션을 즉시 행사한 경우, 이익을 취할 수 없는 상태 즉, 옵션을 행사하는 경우 오히려
손실이 발생하여 옵션을 행사할 필요가 없는 상태를
“옵션이 외가격(Out of The Money, OTM)에 있다”라고 합니다.
외가격(OTM)
(콜) 행사가 > 시장가
(풋) 행사가 < 시장가

그리고 옵션의 행사가격과 기초자산의 시장가격이 같아서 옵션을 행사하면 이득도 손해도 보지 않는 상태를
“옵션이 등가격(At The Money, ATM)에 있다”라고 합니다.
보통 각 옵션 종목들은 행사가를 일정 단계별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략 비슷한 가격 정도는 등가격으로 취급하기도 합니다.
등가격(ATM)
행사가 ≅ 시장가

해외선물미니계좌 선물옵션거래 선물옵션 잘알아보고 거래하기! 미니업체추천☞☞☞상담하러가기☜☜☜

시간가치
앞에서 옵션의 프리미엄은 내재가치 + 시간가치로 이루어져 있다고 했습니다.
옵션을 복잡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가 바로 시간가치입니다.

내재가치를 고려한다면 2,900원짜리 콜옵션의 프리미엄은 100원이 되어야겠죠?
하지만 실제 프리미엄은 100원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3,100원짜리 콜옵션의 프리미엄은 0원이 되어야 맞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어느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선투데이 은 지난 8년간 선물대여계좌 업체 전문 추천인으로 활동하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여계좌 업체들의 정보나 업체 내부 사정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선물대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불량대여업체 검증요청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선투데이 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업체 안정성 여부를 검증해 드리며 상담을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선물 리딩을 듣냐 안듣냐에 따라 리스크 갭이 커지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해선투데이은 8년이라는 긴긴 세월 동안 선물대여계좌업체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으며
제휴하고 있는 업체도 5년에서 8년간 제휴되어 있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외선물 거래를 오랫동안 해오신 분들은 이런 부분들을 먼저 파악하시기 때문에
해선투데이 의 경력과 제휴업체를 보시고 바로 신뢰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믿음을 저버리지 않기 위해 항상 회원님들의 소중한 증거금을 지켜드리고 있으며
원활한 거래가 될 수 있도록 컨설팅도 진행해드리는데요.
선물대여계좌 업체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무조건 해선투데이 에서 상담부터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안전실대여계좌업체 상담문의

☞☞☞상담하러가기☜☜☜
전화 및 문자 상담 010-5968-7122
카카오톡 1:1 상담 hsj7122
https://open.kakao.com/me/hsj7122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