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계좌정보

[해외선물MTS] 옵션 주가 변동성이 클 때 수익이 많은 이유

해외선물MTS 해외선물자동매매 해외선물HTS 메타4 메타트레이더
☞☞☞상담하러가기☜☜☜

투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해선 투데이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취업난 , 생활고 ,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 대한민국 핫 키워드는 재테크입니다.

언컨택트 사회 현상 때문에 이동 거리 제한이 생기고
활동성도 많이 위축돼 투자 환경도 바뀌고 있습니다.

재택에서도 투자가 가능한 선물 , 옵션 , 주식에 투자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국제 유가가 요동치면서 변동성이 높아졌다 낮아졌다 합니다.

선물 옵션은 매수 , 매매 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살 권리 , 팔 권리를 포기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주가 변동성이 클때 선물보다 옵션 매수가 유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가의 변동성은 어떤 의미가 있나요?

주가 변동성이란 ‘기초 자산의 가격이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가’ 하는 시장의 변화 속도를 나타내는 값인데요.
시장이 느리게 움직이면 변동성이 낮은 시장 , 빠르게 움직이면 변동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해요.

선물의 경우 선물을 매수한 가격보다 선물의 가격이 조금이라도 오르면 이익이 발생하고
매수한 가격보다 조금이라도 내리면 손실이 발생하지요.
주가가 움직이는 방향과 크기에 따라 손익이 결정될 뿐

주가가 얼마나 빨리 오르느냐 하는 속도에 따라 큰 차이는 없어요.

그런데 옵션의 경우는 달라요.

이 투자자가 만기일까지 옵션을 보유하여 이익을 내려면 주가가 행사 가격과
지불한 프리미엄을 합한 값 이상으로 올라야만 이익이 납니다.
만일 코스피 200지수가 날마다 조금씩 올라 만기일에 390포인트로 마감하면 어떻게 될까요?

코스피 200지수 380에서 390으로 10포인트 올랐지만 행사가가 390이므로 등가격으로 종료된 것이지요.
그러면 권리 행사를 할 수 없으므로 수익은 커녕 투자한 프리미엄까지 모두 손실 본 것입니다

반면 매수한지 2~3일만에 코스피 200지수가 10포인트 오르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콜 옵션 가격이 2.5에서 크게 올라있을 것이므로 유리한 때에 중간 청산을 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겠지요.
이처럼 주가가 동일하게 10포인트 올라다 하더라도 느리게 오르느냐 빠르게 오르느냐에 따라 옵션 투자에서 수익은 달라집니다.

따라서 옵션 투자자는 시장의 방향은 물론 시장이 움직이는 속도(速度)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옵션 매수자는 변동성이 커질수록 유리하며 , 옵션 매도자는 변동성이 커질수록 불리
주가의 변동성이 클 때는 선물보다는 옵션 매수가 유리하다고 하던데요.

선물의 경우 움직이는 방향성만이 문제가 되고 변동성에 대해서는 중립입니다.

그러나 옵션은 비대칭 손익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옵션 매수자는 손실이 한정되어 있는 반면 옵션 매도자는 손실에 노출되어 있어요.

그래서 옵션 매수자는 변동성이 커질수록 유리하며 , 옵션 매도자는 변동성이 커질수록 불리합니다.
옵션의 경우 기초 자산의 가격 변동성이 증가하면 매수세가 몰리기 때문에 콜 · 풋옵션 모두 프리미엄이 오릅니다.
따라서 주가지수가 크게 움직일 때는 선물보다는 옵션 매수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어요.

미국 테슬라의 주가가 S&P500 지수 편입으로 주가 상승
뉴욕 증시에서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S&P500 지수 편입을 앞두고 급등하자
콜 옵션 거래가 급격히 증가한 것은 주가 상승에 따른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투자가들이 콜 옵션을 대거 매수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해외선물MTS 해외선물자동매매 해외선물HTS 메타4 메타트레이더
☞☞☞상담하러가기☜☜☜

주가의 변동성이 커지면 옵션의 시간 가치와 프리미엄이 어떻게 되나요

주가의 변동성이 크면 주가가 오르내릴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주가의 변동성이 작으면
주가가 오르내릴 가능성이 작아 안정된 값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해요.
변동성이 크면 시간 가치(기대 가치)도 커집니다.

마치 아파트 값이 크게 오르면 더 올라갈 것이란 기대가 커지는 것과 비슷하지요.
변동성이 증가하면 시간 가치가 상승하므로 기초 자산의 가격이 변하지 않아도 프리미엄은 증가합니다.
가격 변동성이 옵션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잔존 기간이 옵션 가격에 미치는 영향과 매우 비슷해요.

옵션의 시간 가치는 가격 변동성이 커질수록 그리고 잔존 기간이 길 수록 커집니다.
변동성이 일정한 값이면 잔존 기간이 길수록 시간 가치가 커지고, 잔존 기간이 일정한 값이면
변동성이 클수록 시간 가치가 커집니다.

옵션 가걱을 결정하는 다섯 가지 요소 중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옵션 가격을 결정하는 다섯 가지 요소 중에서 ‘행사 가격’과 만기까지의 ‘잔존 기간’ 은 거래 시점에 이미 결정이 됩니다.
기초 자산 가격’ 과 ‘이자율’ 은 시장에서 쉽게 알 수 있는 값이지요.

그러나 ‘변동성’ 은 그 값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아요.
장래의 가격 변동이 클 것인지 작을 것인지에 대한 사항은 직접 확인할 수 없어 추정을 해야 하니까요.

변동성을 어떻게 추정 하는가에 따라 변동성의 값이 다르게 얻어질 수 있으며,
변동성의 값에 따라 옵션의 이론 가격 또한 다르게 계산될 수 있어요.

증권사마다 옵션의 이론 가격이 다르게 계산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어요.
변동성을 추정하는 방법으로는 과거의 증거 자료를 이용한 ‘역사적 변동성’과 시장의 옵션 가격 및 옵션 가격 결정 요인들로부터
역으로 산출해낸 ‘내재 변동성’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해외 선물 매매를 위해서는 계좌가 필요합니다.
해외 선물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증권사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이 있고
또 최근 소액으로 진행하기 위해 대여 계좌를 이용하는 방법
증권사의 경우 증거금이 꽤 높아서 많은 투자자 분들이 해외 선물을 망설이는 일이 많은데

계좌 개설 후 고객이 증권사에게 입금을 하고 주문을 전달하게 되면
증권사에서는 체결 후 출금 신청에 따른 금액을 출금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때 증거금으로 3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교육 이수 등의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세상이잖아요~

다른 방법은 없는지 열심히 찾아보다가 해외 선물 대여 업체 광고들을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다 안전한 방법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고액의 증거금과 교육 이수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대여 계좌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왜냐하면 대여 계좌 업체를 이용할 경우 30~50만원이라는 소액의 증거금과 교육 이수를 들어도 되지 않는다는 편리성이 있기 때문이죠.
해선 투데이는 이 분야에서 8년이라는 시간을 보내왔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믿을 수 있는 업체들만 선별하여 제휴를 해 왔고
회원님들께 이러한 정보들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튀를 하는 등의 불량 업체들은 미리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회원님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해선 투데이는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해외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또 어떠한 종목이 괜찮은지 분석을 해드리며 회원님들의 투자 스타일과 매매 스타일을 충분히 고려하여 조언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러한 섬세한 부분까지 대여 업체에서 신경을 써주기 어렵기 때문에 이 부분을 회원님들께서 많이 만족해 하신답니다.

해선투데이와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연락해 주시거나

010-5968-7122로 전화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부재중일 경우 문자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곧바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 및 문자 상담 010-5968-7122
카카오 톡 1:1 상담 hsj7122
https://open.kakao.com/me/hsj7122

https://haesuntoday.com/wp-content/uploads/2022/12/221213-6.mp4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