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계좌정보

[해외선물미니업체] 선물정보, 헷지거래로 투자 울타리 만들자!

해외선물미니업체 해외선물모의투자 해외선물미니계좌 해외선물MTS
☞☞☞상담하러가기☜☜☜

안녕하세요 안전과 보안으로 최선을 다하는 해외선물 컨설팅 전문 기업 해선투데이 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셨나요?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세월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최근 MZ세대에서 가장 관심을 보이는 분야는 어디일까요?
그것은 당장의 편리함과 힐링 보다는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돈을 투자하고자 하는 마인드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예고 없이 닥친 코로나 팬데믹은 물론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오르는 부동산 값,
끝없는 취업난, 높아져가는 실업률 등 장기 불황을 직격으로 맞은 세대이기 때문이죠.
그러다 보니 단순히 내 기분을 위해 소비하는 것이 아닌 이득이 될 수 있는 곳에 계획적으로 소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양한 재테크 중에 선물,주식이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선물매매 기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선물의 매매 기법은 익절, 손절, 물타기를 통해 이뤄집니다.
손절을 싫어 하는 경우가 생길 때에는 헷지를 걸면 됩니다.

헷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헷지는 경제 관련 기사에서 많이 나오고 투자를 할때 손실을 대비하기 위해 헷지가 필요하다는 말들을 하곤 합니다.

헷지뜻?

헷지(hedge)는 울타리, 대비책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입니다.
울타리를 막아 외부로부터의 위험을 피한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즉, 자산 배분의 한 방식이며 분산 투자의 개념입니다.

미래에 발생할 자산의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 다른 자산에 투자하여 가격 변동을 완화 시킨다는 뜻입니다.

헷지는 여러분야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당신이 해외 주식과 해외 펀드에 투자할 경우 환율 변동이 수익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환헷지란 외화 헷지의 줄임말로 환율 변동에 따른 투자 손실 위험을 한정 짓기 위해 사용됩니다.

해외 펀드의 경우 환헷지를 기본적으로 하는 펀드도 있고 하지 않는 펀드도 있습니다.
상품 선택이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달러 펀드에 가입하고 1년후 환매하여 그 돈을 원화를 바꾼다면 환율 변동에 따라 수익율이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1년뒤 10,000달러를 받게 된다면 환헷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1년후 환율로 계산해서 10,000달러를 받을 수도 있고,
1년후 현재 가치 달러 당 1,000원에 10,000달러를 팔 수 있는 달러 외환 선물 계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환헷지는 장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환율이 1,100원으로상승한다면 달러 당 100원의 환차익을 포기하는 셈이 됩니다.
반면 환율이 하락하여 900원이 된다면 달러 당 100원의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환헷지를 통해 달러당 1,000원에 매도하기로 계약하여 위험에 대비 했기 때문 입니다.
요즘 해외 주식을 직접 투자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환율 문제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선물미니업체 해외선물모의투자 해외선물미니계좌 해외선물MTS
☞☞☞상담하러가기☜☜☜

헤지거래는 선물 포지션의 방향에 따라 매도 헤지, 매수 헤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매도 헤지

매도헤지 구축과 손익변화

매도 헤지란, 현물 시장에서 매수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가 해당 현물에 대응하는 선물을 매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현물 가격이 하락할 위험에 대비하는 것으로 현물 가격이 하락하여 손실이 발생하여도
이와 반대 포지션을 취한 선물에서 현물 포지션의 손실을 상쇄하여 포지션 손익에 변동이 없습니다.

포지션 가격하락시 손익

현물 매수 포지션 (가격 하락 시 위험 노출) 손실

선물 현물과 반대 방향인 매도 포지션 취함 이익

헤지 결과 현물 매수 + 선물 매도 가격 하락으로 인한 현물 손실분을 선물 이익으로 상쇄

매도헤지포지션 구축

KOSPI 200 선물 지수가 100P일때 50억상당의 선물 수량은 100계약(100계약100P50만원 = 50억)이므로
선물 매도 100계약으로 매도헤지 포지션 구축하게 됩니다.

주가변동에 따른 포지션손익

상기 도표에서 알 수 있듯이 가격하락시 대차상환을 위한 현물매수비용 감소로 인한 현물이익을 선물손실이 상쇄시키고,
가격상승시 현물매수비용 증가로 인한 현물손실을 선물이익이 상쇄시켜 포지션손익에 변동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수 헤지

매수헤지 구축과 손익변화

매수헤지란, 현물시장에서 매도포지션을 보유하고 있거나,
향후 매수할 계획이 있는 투자자가 해당 현물에 대응하는 선물을 매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현물가격이 상승할 위험에 대비하는 것으로 현물가격이 상승하여 손실이 발생하여도
이와 반대포지션을 취한 선물에서 현물포지션의 손실을 상쇄하여 포지션손익에 변동이 없습니다.

해선투데이는 각 기준으로 검증을 마친 우량한 대여업체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안전한 대여계좌 업체 무료로 소개받고 마음편히 거래하세요.
파트너 선택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증권사 증거금 벽에 매매가 어려우신분.
불량업체 때문에 선정이 어려우시면 믿을만하고 정직한 곳에서 시작해보세요 ~
선물옵션 계좌개설은 선물옵션 해외선물 대여계좌 업체 컨설팅 전문기업 해선투데이로 연락주세요!

대여계좌의 확실한 입출금을 책임지고 있는 증권사 실거래 전문 중개업체 입니다.
해외선물,선물옵션,국내선물 30~50만원 만원으로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국내/해외선물 대여계좌 업체 컨설팅 전문기업 해선투데이로 연락주세요.
오전 8시부터~오후6시반 (그외시간에는 문자 남겨주세요!)

안전실대여계좌업체 상담문의

☞☞☞상담하러가기☜☜☜
전화 및 문자 상담 010-5968-7122
카카오톡 1:1 상담 hsj7122
https://open.kakao.com/me/hsj7122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