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계좌정보

[해외선물대여업체] 선물거래방법과 증거금등 총정리

해외선물대여업체 선물거래방법과 증거금등 총정리 대여계좌추천☞☞☞상담하러가기☜☜☜

안녕하세요? 해선투데이입니다.!~~
오늘은 수요일 인데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시간 보내시고 늘 성공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단기간에 수익을 낼수 있는 고수익 투자자들은 시들해진 가상화폐 시장을 찾는것이 아닌 선물시장에 관심을 쏟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은 선물거래방법과 증거금등 총정리했습니다
옵션은 선물을 따르는 후배입니다
선배인 선물을 알아야 옵션도 잘 알 수 있겠지요.
선물의 개념부터 시작하여 선물옵션에 대해 설명하는 포스팅이 블로그와 카페 등에 많이 올라와 있어요.
여기서는 실제 선물 옵션을 매매하여 수익내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을 중심으로 쉽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선물옵션은 이론이 방대하여 너무 많이 알면 생각이 많아지고 수익내는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선물( futures)

선물과 선물거래는 무엇인가?

선물은 미래의 물건(상품)이라는 뜻이고 현물은 현재의 물건입니다.
선물거래는 ‘현재 시점’에서 ‘특정 상품’을 ‘합의된 가격’으로 ‘미리 정한 날짜(만기일)’에 ‘특정 단위’를 인도하고 인수하기로 합의하는 거래입니다.

현물거래는 현금을 주고받으면서 동시에 상품을 인수도하고 끝나지만 선물거래는 미리 정한 날짜(만기일)에 상품의 인수 인도로 계약이 만료되지요.
선물을 설명할 때 고전처럼 자주 인용되는 것이 ‘밭떼기’입니다.
농부도 상인도 미래의 가격을 현재에 확정함으로써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해진 것입니다.
대비책(헤지)을 마련하는것이죠
이처럼 일대일로 만나 체결한 계약은 ‘선도거래’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주식처럼 일정한 거래소가 있어서 일이 진행되면 ‘선물거래’라고 해요.

***증권사 HTS 해외선물차트에 나오는 Crude Oil 2020년 12월물 추이와 거래량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거래하고 있는 해외선물 상품 중 하나인 Crude Oil을 예로 들어볼게요.
2020년 10월 9일 현재 원유 가격이 배럴당 40달러에 거래되었어요
원유 생산자 A는 12월에도 배럴당 40달러를 받고 싶어 합니다.
코로나 불황과 재고량 등을 볼 때 12월에도 가격에 큰 변동이 없다고 예상하는 것이지요.

원유 유통업자 B도 현재 배럴당 40달러인 원유가 12월에도 40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보고 있어요.
두 사람은 직접 만날 필요 없이 이런 매매를 중개해주는 거래소에서 정해진 절차에 따라 거래를 하면 됩니다.
거래소에서 A는 매도, B는 매수를 실행하면 계약이 체결되지요. 12월 정해진 날에 거래소는 A에게는 돈을 B에게는 물건(원유)을 줘야 합니다.

선물과 옵션은 어떻게 거래할 수 있나?

선물 옵션을 거래하려면 증권사에서 국내선물옵션계좌와 해외선물계좌를 각각 개설하고
HTS를 PC에 설치하거나 MTS를 스마트폰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국내선물계좌를 개설하려면 파생상품 사전교육 및 모의거래를 이수하고
선물옵션 기본예탁금을 사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에 신분증, 인감(서명), 통장을 준비하여 방문개설한 후
홈페이지에서 계좌사용 등록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국내선물 및 옵션매수 거래를 위해서는 파생상품 사전교육 1시간, 모의거래 3시간을 이수하고,
선물옵션 기본예탁금 1000만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옵션매도 거래를 위해서는 사전교육 3시간, 모의거래 5~10시간을 이수하고, 선물옵션 기본예탁금 2000만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전교육은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의 이러닝에 있는 파생상품거래 사전교육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거래소의 역할은 무엇인가?
거래소는 선물, 옵션 거래 계약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해서 있어요. 밭떼기처럼 계약을 체결한 후 이행을 하지 않는 경우를 막기 위한 것인데요.
대표적인 선물 거래소는 시카고 상업거래소(CME)와 시카고 상품거래소(CBOT)가 있어요.
Crude Oil 202012월물의 기초자산, 거래소, 계약단위,틱사이즈,틱가치, 위탁증거금, 유지증거금, 만기일 등을 알수 있는 화면

해외선물대여업체 선물거래방법과 증거금등 총정리 대여계좌추천☞☞☞상담하러가기☜☜☜

기초자산이 무엇인가?

선물거래의 대상물을 기초자산이라고 해요. 원유 생산자 A와 원유 유통업자 B가 2020년 Crude Oil 12월물을 매도 매수하였을 때
거래되는 원유가 바로 기초 자산이에요.
증권사 해외선물HTS의 해외선물 종합현재가란을 보여주는 좌상단 Crude Oil이 기초자산을 표시하고 있어요.

계약단위, 틱 사이즈, 틱 가치가 무엇인가?
모든 통화, 원자재, 금융상품의 선물거래에는 특정 단위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원유 선물의 최소 계약단위는 1,000배럴입니다.
선물거래에서 틱 사이즈는 한 단계 움직이는 크기를 말해요.
일반적으로 원유의 경우 틱 사이즈, 즉 한틱이 0.01 단위로 움직이게 되며 한틱의 가치는 10달러정도 됩니다

위탁증거금, 유지증거금이 무엇인가?
위탁증거금은 거래를 개시할 때 필요한 증거금으로 개시증거금이라고도 불러요. 진입장벽을 높이는데 쓰이지요.
유지증거금은 선물 한 계약을 팔거나 사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자금을 말해요.
이는 포지션 유지를 위해 최소한 유지해야 하는 증거금이고요. 마감일에 현물로 인도해주어야 하는데 이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금액이지요.

최초 통보일, 최종거래일이 무엇인가?
모든 선물거래에는 최초 통보일( First Notice Day)과 최종거래일( Last Trade Day)이 있어요.
2020년 12월물 선물의 최초통보일은 2020년 11월30일이고 최종거래일은 2020년 12월 14일로 나와 있어요.
선물거래자들은 두 날짜 중 먼저 오는 날 혹은 그 전날까지만 거래할 수 있어요

해선투데이은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특히 해선투데이에서는 실시간으로 해외선물차트를 보며
차트를 예측하며 공부해온 전문가가 직접 리딩방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증권사 API연도 실체결대여계좌 실거래대여업체 중계하고있습니다
해외선물은 가격의 변동에 자신의 체결 및 청산 방향을 맞추신다면 수익이 발생하는 종목으로
국내선물과 달리 전세계 참여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활발한
거래량과 풍부한 변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의 변동이 커질수록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가격의 변동이 활발한 만큼 체결 및 청산방향과
반대방향이라면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외선물은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해선투데이 과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 hsj7122로 연락해 주시거나
010-5968-7122로 전화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부재중일 경우 문자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곧바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하러가기☜☜☜
전화 및 문자 상담 010-5968-7122
카카오톡 1:1 상담 hsj7122
https://open.kakao.com/me/hsj7122

Exit mobile version